데몬 2006.03.21 00:14 조회 9234

태국의 축제
태국인들은 노는 것을 즐기고 감정이 풍부한 민족으로 축제는 태국인의 생활속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매년 태국에서는 과거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 또한 각종 축제가 개최되고 있다. 태국의 많은 축제들은 유쾌하고 화려하여 관광객들의 흥미를 끄는 반면에 엄숙하고 장엄한 축제들도 있다. 또한 흥미있는 가장행렬이나 불교의식 풔?이국적인 행사들 중 어느것도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어 유쾌한 추억과 좋은 인상을 줄뿐만 아니라 태국이 아시아에서 가장 이국적인 나라임을 알 수 있게 해준다. 태국에서 대부분의 축제는 불교, 매년의 농사, 또는 태국왕을 기리는 행사와 관계가 깊다. 일부 행사는 양력에 의거 진행되지만 불교와 관련된 행사들은 음력을 기준으로 하여 진행되기도 한다. 또한 이중에는 태국의 국경일도 많다.

- 마카푸자(Makha Puja)/2월 보름, 공휴일
마카푸자는 옛날에 부처의 설법을 듣기 위하여 1,250명의 제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인 것을 기념하는 날로 이날을 맞아 스님들에게 공양을 하고 새와 물고기들을 방생하며 스님들의 설법을 듣는다. 해가 지고나면 태국전역의 사원에서는 스님들이 촛불을 밝힌 사람들을 이끌고 사원주위를 세번 돈다. 참가자들은 각자 꽃과 향, 불밝힌 양초를 손에 들고 부처와 그의 가르침, 그리고 부처의 제자들에 대한 경의를 표한다.

- 꽃축제(Flower Festival)/2월의 매 금,토,일요일
방콕에서 북쪽으로 700km 거리에 있는 치앙마이에서는 꽃이 가장 아름답고 기후가 좋은 매년 2월 꽃축제가 개최되는데 꽃마차 행진, 미인 선발대회등이 개최된다.

- 파타야 축제(Pattaya Festival)/4월초
태국의 세계적인 해변휴양지 파타야에서는 미인선발대회, 꽃마차행진 및 특별한 행사들이 벌어진다. 특히 아름다운 해변에서 펼쳐지는 불꽃놀이가유명하다.

- 송크란 축제(SongKran Festival)/4월 13일~15일 (공휴일은 12~14일)
송크란은 태국고유의 설날로 특별히 치앙마이에서는 이 기간동안 성지순례, 미인선발대회, 무용공연, 사람들에게 물을 끼얹으면서 축복을 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벌어진다.

- 송크란 축제, 암포프라프라다엥(SongKran Festival, Amphoe Phra Pradaeng)/4월 2째주
방콕 남쪽 몬(Mon)족이 살고 있는 사뭇프라칸(Samut Prakan)주의 프라파다엥 거리에서는 위와 유사한 행사들이 벌어진다.

- 로양플로잉기념일(Royal Ploughing Ceremony)/5월초
방콕의 사남루앙(Sanam Luang)광장에서 개최되는 이행사는 태국국왕이 직접 주관하며 본격적인 농사철을 맞이하여 브라만 의식의 재현 및 한해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는 기념의식이 거행된다.

- 로케트축제(Rocket Festival)/5월 2째주
5월 2째주 태국 북동부의 야소톤(Yasothon)에서는 우기가 시작되기 전인 5월에 농사르 하기전에 풍년이 들기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대형 로케트를 공중에 발사한다. 로케트 축제는 전통적으로 농사가 시작되기 전에 그 조짐을 논에서 연기가 나게 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로케트를 발사 하기전에 미인선발대회, 민속무용공연 및 흥겨운 잔치등이 벌어진다.

- 비사카푸자(Visakha Puja)/5월 보름, 공휴일
5월 보름, 공휴일 비사카푸자는 불교신자에게 있어서 가장 거룩한 날로 부처의 출생. 득도 및 해탈을 기념하여 각종 행사가 벌어진다.

- 과일 출제(Fruits Fairs Contrywide)
라용, 찬타부리, 차초엥사오, 핫야이등 태국의 주요과일산지에서는 람부탄, 두리안, 잭푸르츠, 귤등 과일 결실의 계절을 맞아 각종 민속공연 및 과일 전시회를 개최한다.

- 왕비 탄신일(H.M.the Queen's Birthday)/8월 12일, 공휴일
시리키트 태국왕비의 탄신일을 맞아 특별히 방콕의 정부청사 및 정부기관건물들이 형형색색의 등으로 장식된다.

- 옥판사/톳카틴(Ok Phansa & Thot Kathin)/10월중
옥판사는 우기가 끝나고 태국전역에 카틴 시기(건기)가 시작되는 것을 기념하여 스님에게 앞으로 다가오는 수도기간 동안 사용할 새로 지은 의복과 기타 물품들을 선물한다.

- 채식주의자 축제 (Vegetarian Festival)/10월중
푸켓에 거주하는 중국계 태국인들이 9일간 채식주의자가 되는 기간으로 첫날에는 흰옷을 입은 참가자들이 행진을 하며 수행과 관련한 여러행사가 개최된다.

- 보트경주(Boat Races)/10월중
우기가 끝나는 10월에는 이를 기념하여 태국의 여러 곳에서 보트경주가 벌어진다. 방콕에서 북쪽으로 790km 거리에 있는 난(Nan)에서는 유명한 보트경주가 벌어지며 이밖에도 수럇타니(Surat Thani), 피치트(Phichit), 나콘파놈(Nakhon Phanom), 파툼타니(Pathumthani)등에서도 보트경주가 개최된다.

- 로이 크라통(Loi Krathong)/11월 보름
이날을 맞아 태국인들은 크라통이라고 하는 조그마한 연꽃모양의 바나나잎으로 만든 배에 불을 밝힌 초와 향, 꽃, 동전등을 실어서 강물과 수로로 띄워보낸다. 이축제는 태국의 축제 중에서 가장 낭만적인 축제로 사람들은 이렇게 함으로써 물의 신을 가리고 전년도의 죄를 씻을 수 있다고 믿는다.

- 코끼리 축제(Elephant Round-Up)/11월 세째주
태국의 북동부 수린(Surin)에서는 100여마리의 코끼리가 참가하는 인기있는 축제로 민속무용과 전통민속공연이 벌어지며 그 사이에 코끼리들이 유서깊은 야생코끼리 사냥, 코끼리들의 지성과 힘, 우아함과 복종하는 모습들을 보여주며 코끼리 축구시합, 중세시대의 장엄한 전쟁모습등을 재연한다.

- 콰이강의 다리주간(River Kwai Bridge Week)/11월 말, 12월 초
방콕의 서부지역인 칸차나부리(Kanchanaburi)에서 개최되는 축제로 유명한 콰이강의 다리에서 빛과 소리의 쇼를 개최한다. 이밖에도 유물전시회, 민속공연, 제2차세계대전 당시에 사용되었던 증기기관차에 탑승하기 등 많은 행사들이 벌어진다.

- 국왕 탄신일(H.M the King's Birthday)/12월 5일, 공휴일
12월 3일에 왕궁 근위대에서 푸미폰 국왕폐하에게 충성을 맹세하는 의식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12월 5일에는 태국 전역에서 축제가 벌어지는ㄷ 정부기관건물들이 특별히 형형색색의 전등으로 장식되며 방콕의 라차담논거리와 왕궁부근은 화려한 빛과 주명으로 환상의 거리로 변한다.

이상으로 태국의 축제였습니다 ...헉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