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관광청 2005.04.25 09:34 조회 7623

안녕하십니까, 관리자입니다.

먼저 위에 도꾸리님의 자세하고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도꾸리님께서 알려주신 치앙마이 요리학교와 더불어 조금 더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각 요리학교 별로 수업진행, 일정, 수강료 등은 차이가 있으며 수업은 영어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수료증은 기본적으로 전문가 과정을 마쳤을 때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요리학교에서는 강습만이 진행될 뿐 그 외의 사항들은 각 개인이 스스로 해결해야 합니다.
한국에서 요리학원을 외국인도 등록하여 다닐 수 있으나 요리학원에서 숙박이라든지 기타 다른 사항에 대해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을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에 좀 더 도움이 될런지요?
물론 호텔에 마련된 요리학교 들은 그 호텔에 직접 묶으셔도 되지만 대개는 숙박비가 상당히 비쌉니다.
먼저 요리학교에 대해 결정하신 후 예산에 맞는 숙소를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태국은 여행의 천국으로 다양한 가격대의 호텔, 게스트 하우스 등이 아주 많습니다.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려진 블루 엘레펀트라는 곳도 있으며 시내 유명 호텔에서도 관광객을 위해 요리학교를 운영하는 곳이 많습니다.
블루 엘레펀트는 한 코스당 수강료가 2,800바트로 4시간 수업을 기본으로 진행합니다.
전문가 과정은 일주일로 이루어지며 수강료는 68,000바트입니다.
수강내용 및 시간 더 자세한 내용은 blueelephant.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저희 관광청 본청 홈페이지를 방문하셔도 요리학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www.tourismthailand.org에서 'Adventure&Activities'를 클릭하시면 'Thai Food & Thai Dining'이 뜹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방꼭을 비롯한 태국 내 유명 요리학교에 대한 정보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www.baipai.com 에서 바이빠이 라는 요리학교에 대해서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김민지님이 쓰신글
--------------------------------
태국으로 요리연수를 가려고합니다.
인터넷이나 오프라인이나, 정보가 너무 없네요.

방콕엔, Oriental Hotel, Modern Housewife Centre, UFM food centre 등..
그외에 치앙마이에도 있는걸로 아는데... 호텔도 있고, 홈스테이도 있구 하더라구요. 어디가 좋을지..
대충만 아는거라 자세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요리클래스 수강 가능한곳들과 각 학원의 연수기간, 시간, 커리큘럼, 수강료와 그외 필요한 비용(패키지가 있다면 숙박까지 포함한 비용등..) , 신청방법, 신청기간,그리고 수료증이 나오는지 등의 자료와..언어통역 문제등도...궁금합니다. 자료 꼭 좀 부탁드릴께요.^^ 도와주셔요!!!


감사합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