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관광청 2008.02.18 10:03 조회 5108

가지고 계신 번호는 서울이 아닌 태국 방콕 내 전화번호입니다.

먼저 한태관광진흥협회에 대해 말씀드리면, 한태관광진흥협회는 태국 내 랜드사 협회입니다.
회원님께서 이용하신 여행사에서 태국 내 랜드사에게 일을 의뢰하는 것이고,
아마 그 랜드사도 위 협회의 한 회원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여행 중에 가이드나 여행사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여행상품을 구매하신 여행사에 연락하여 위의 문제를 제기하시어 해결방안을 찾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해당여행사와 문제를 해결 하시는 과정에서 의문점이나 문제점이 있으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자님이 쓰신글
--------------------------------
안녕하세요.
지난 2월 1일~2월 5일 방콕,파타야로 가족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처음으로 떠난 가족 여행이기에 기대가 많이 컸던 만큼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실망이 너무 커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여행사와 계약을 하면서 선택관광에 관한 옵션 리스트를 받았을 때의 요금표는
관광협회에서 지정된 공식 요금표와 동일 하였습니다.
그리고 여행사 담당자도 선택관광을 포함하여 개인 경비는 1인당 $150~$200이면
된다고 하시더군요.
저희 식구는 1인당 $220 가량 환전을 하여 여행길에 올랐습니다.
도착하여 현지 가이드를 만나 이동하는 버스 안에서 건네는 선택관광 요금표를 확인하니
터무니없이 가격이 높게 되어 있더군요.
안내받은 금액과는 거의 2배, 심지어 2배 이상의 가격이 책정되어 있더군요.
환전해 간 돈은 이미 바닥이 났고, 얼마의 손해를 보면서 한화를 썼고, 계획했던 선택관광을
하지 못하고 또한 쇼핑을 하지 못했습니다.
한국으로 돌아오늘 길에 공항에서 한태관광진흥협회에서 나누어주는 공고문을 받았습니다.
공지된 요금보다 높은 요금으로 선택관광요금을 지불한 경우 신고를 하라는...
신고하면 차액에 관한 요금을 100% 환불 받을 수 있다고 하시더군요.
공고문에서 확인한 전화번호(02-252-1569)는 잘못된 번호인것 같습니다.
어떠한 절차로 신고를 하여야 하는지 문의를 드립니다.
공항에서 받은 공고문과 현지에서 받은 요금표, 현지 가이드 명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