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제 2007.10.05 20:57 조회 5616


전공과제때문에 (관광학부) 태국에 관해 자료를 조사하다가

태 국] 2007년 관광 마케팅 기본전략 발표 라는 글을 보았습니다

◈ 태국관광공사(Tourism Authority of Thailand, TAT)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발표하였다. 태국관광공사는 2007년 1,500만명의 국제관광객과 8,200만명의 국내관광객을 유치하고, 이를 통한 관광수익은 US 146억$(5,470억 Baht)과 US 100억$(3,770억 Baht)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구체적인 마케팅 목표는 다음과 같다.
○ 관광수입 증대(1인당 관광지출금액 증가, 2006년 관광객 증가율 지속 유지)
○ 공공부문 및 민간부문의 관광경쟁력 증가
○ 마케팅 수단 및 고객 피드백 환류의 수단으로서 투어리즘 테크놀로지 적극 활용
(www.tourismtechnologyexchange.org)
○ 내국인의 국내여행 활성화를 통한 전지역 이윤 배분 및 경제활동촉진

◈ 새로운 마케팅 계획의 국제 슬로건은 “잊을 수 없는 태국(Thailand Unforgettable)”이며, 국내 슬로건은“관광은 생활의 일부”이다. 또한, 마케팅 계획에는 태국의 관광경쟁력 향상과 이익 극대화, 시장점유율 유지를 위한 꾸준한 노력이 포함된다.

◈ “잊을 수 없는 태국”의 슬로건 아래 중요한 마케팅 키워드는 ① 태양, 바다와 백사장(Sun, Sand and Sea) ② 현대와 전통(Modern and Traditional) ③ 쇼핑, 식사와 골프(Shopping, Dining and Golfing)로 태국의 강점을 최대한 강조하였다. 또한 태국관광공사에서는 모든 관광객들이 “아름다움과 고급스러움, 문화, 모험에서 잊을 수 없는 왕국”으로 기억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 태국관광공사는 지리적으로 유럽(영국, 스칸다나비아,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스페인 등)과 동북아시아(중국, 일본, 한국, 홍콩, 대만)를 유지관리 시장으로 설정하였고, 체제일수는 짧으나 태국 방문 횟수가 많은 인접 국가인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는 집중관리 시장으로 분류하였다.

◈ 또한, 관광 기능적 시장세분화를 위해 국제관광과 국내관광으로 구분하였으며, 국제관광은 다시 Major시장과 Minor시장으로 구분하였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국제관광 - Major시장(MICE, 골프시장, Spa, 가족관광객, 다이빙 상품, 청소년관광객, 신혼부두 등)과 Minor시장(노인, 여성, 환경, 성형 등 메디컬 투어, 장기체류자, 영화제작자, 유학생)
○ 국내관광 - 가족, 노인, 청소년, 근로자, MICE, 고소득층, 이민자

◈ 마지막으로 국제관광객을 대상으로 시장 세분화를 통해 5대 테마 신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 최고의 관광지(Classic Destination) - Bangkok, Phuket, Pataya, Samui, Chiangmai
○ 신흥 관광지(Emerging Destination) - Ko Chang, Ko Lanta
○ 스포츠 활동 - Golfing, Diving, Yachting
○ 최신 유행 상품 - Boutique Hotel, Spa and Wellness, Medical Tourism
○ 연중 특별 상품 - The Royal Flora Ratachaphuek, International Horticultural Exposition

이렇게 내용이 정리되어있던데 이게 맞는 사실인가요 ?
태국의 관광 마케팅을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원어 사이트로 들어가야할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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