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conde-nast방콕이 다시 한 번 세계적인 여행 잡지 콘데 나스트 트레블러(Condé Nast Traveler) 독자 설문에서 아시아 최고의 도시로 선정되었다. 올해 25회를 맞이하는 콘데 나스트 트레블러 독자 설문 어워드는 여행업계에서 인정받는 영예로운 상이다. 이번 설문에는 46,476명의 독자가 참여하였으며 미소의 나라 태국이 세계 최고의 도시/섬/리조트 등 여러 부문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였다.

쇼핑, 전반적인 분위기, 친절도 등으로 평가 받는 세계 최고의 도시 순위에서 방콕은 4위에 올랐으며 아시아 부문에서는 당당히 1위를 차지였다. 또한 태국 북부 지방의 가장 큰 도시이자 풍부한 문화를 자랑하는 치앙마이는 아시아 최고 도시 부문에서 5위로 뽑혔다.

아시아 최고의 섬 부분에 있어서도 태국의 푸켓과 꼬 사무이가 각 각 2위와 5위에 올랐다.

설문조사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부문이 숙박이라 할 수 있는데, 태국의 4개 리조트가 ‘아시아 최고 리조트 15’에 오르기도 하였다. 치앙마이의 포시즌스(Four Seasons)가 5위, 아난타라 푸켓 빌라(Anantara Phuket Villas)가 7위, JW 메리엇 푸켓(JW Marriott Phuket)이 15위를 차지했으며 올 해 처음 치앙마이의 포시즌스 텐트 캠프(Four Seasons Tented Camp Golden triangle)가 11위에 올랐다.

이번 설문에서 태국은 수준 높은 리조트들이 갖춰진 관광 방문지로서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곳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하였다.


*영문뉴스 : http://www.tatnews.org/index.php/news-releases/news-releases-2012/528-thailand-earns-several-top-honors-in-condé-nast-traveler’s-readers’-choice-awards-bangkok-voted-1-city-in-asia.html

태국 TOP 15 리조트
http://www.cntraveler.com/readers-choice-awards/asia/top-15-hotels-thailand-a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