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bangkok

방콕이 해외 여행 쇼핑 전문 기업이자 무료 여행 쇼핑가이드 발행처인 글로벌 블루(GLOBAL BLUE)의 2012년 쇼핑 지수(GLOBE SHOPPER INDEX)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7위를 차지했다.

이 설문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25개 도시에 대한 총체적 쇼핑 경험을 기본으로 상점, 가격의 적절성, 편리성, 호텔 및 교통, 문화와 날씨 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평가가 이루어진다. 방콕은 모든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2/4성급 호텔의 평균 요금을 기준으로 한 가격 적절성에서 100점 만점에 99점을 득점하며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기록했고, 도심의 버스와 택시의 평균 비용을 기준으로 산출한 교통 부문에서도 87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다.

이 외에도 호텔 및 교통(5성급 이상, 하이엔드 마켓 기준 81점), 편리성(쇼핑 시간의 편리성 93점 득점)과 문화와 날씨(음식 부분에서 100점 기록)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 발표에서 “어떤 지역에서든 많은 상점과 다양한 브랜드를 찾을 수 있는 것이 쇼핑을 즐기는 이들에게는 아주 중요한 기준이다.” 라고 언급하며 유명 브랜드가 설문의 상점 카테고리의 하위범주였음을 덧붙였다. 이 기준에 비추어 방콕은 다양한 세계 유명 브랜드의 종류와 많은 상점 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방콕에는 큰 규모를 자랑하는 수준 높은 쇼핑 몰들이 많이 있는데 설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다시 한 번 명실상부한 아시아 지역의 쇼핑 천국임을 증명하였다.

또한 태국은 환율의 차이로 인해 세계 유명 디자이너 제품들에서부터 태국 전통 예술/수공예품들을 합당한 가격(VALUE FOR MONEY)에 구매할 수 있는 곳일 뿐 아니라 여행객들을 위해 부가가치세 환불(VAT REFUND) 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쇼핑 시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투어리스트 쇼핑 카드를 제공하고 있다.

방문객들은 방콕의 주요 관광지에서 수 많은 백화점, 쇼핑 콤플렉스와 상점들에서 다양한 수준의 의류, 액세서리, 가죽의류, 가방, 신발 등의 제품을 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 아시아티크(THE ASIATIQUE THE RIVERFRONT)), 터미널 21(TERMINAL 21), 센트럴플라자 그랜드 라마 9(CENTRALPLAZA GRAND RAMA 9), 이케아 타일랜드(IKEA THAILAND) 등 대규모 쇼핑몰들이 새롭게 문을 열어 태국에서의 쇼핑을 더욱 즐겁게 할 것이다.

크리스마스와 새해 휴가를 맞이하여, 색다른 선물을 찾고 있다면 수공예품, 실크 제품, 장식 용품과 가정 용품 등에 이르는 태국 전통 아이템들이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