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푸껫 채식주의자 축제
Phuket Vegetarian Festival 2012

01

매년 음력 9번째 달에 열리는 푸껫 채식주의자 축제가 10월 15일부터 10월 23일까지 열립니다. 신기하고 다양한 볼 거리로 전 세계인의 관심을 받는 이 축제는 130년의 역사를 지닌 중국계 태국인들의 전통적인 연례 행사입니다. 사람들은 채식주의자 축제와 그에 수반되는 의식들을 통해 이 종교를 믿는 이들에게 큰 복을 가져다 준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 축제기간 동안, 중국계 태국인들은 정신의 정화와 덕을 쌓기 위해 축제기간동안 아주 엄격한 채식을 합니다.

이 축제의 기원은 1825년 탈랑(Thalang) 지역의 주지사 쁘라야 제름(Praya Jerm)이 수도를 탈랑의 따 레우아(Ta Leua)에서 중국인들의 광산이 있던 까투(Kathu)의 겟-호(Get-Hoe)로 옮기면서 비롯됩니다. 수도를 옮기자 까투 지역에서 이름을 알 수 없는 열병이 돌았는데, 마침 당시 중국의 경극단이 이 곳을 찾았다가 단원들 대부분도 이 병에 걸려 앓아 누웠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신들이 노해서 병에 걸렸다고 생각하고 끼에옹 타이테(Kiew Ong Tai The)와 욕옹 손테(Yok Ong Sone The)라는 두 신을 위해 채식만을 하며 기도와 제사를 올렸다고 합니다. 그러자 모두들 병에서 완쾌되었고 이때부터 채식주의자 축제가 시작되었다고 전해집니다.


“마 송”들의 불 위를 걸어가거나, 쇠꼬챙이 등으로 볼을 관통시키는 행위, 하얀 옷을 입고 몸을 자해하는 행위를 하는 등 특이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채식주의 축제는 채식을 사랑하거나 혹은 특이한 공연을 즐기는 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중국 사원 거리행렬 일정
10월17일, 수 Sapam Shrine
10월18일, 목 Samkong Shrine
10월19일, 금 Bang Tha Rve Shrine
10월20일, 토 Bang Neow Shrine, Chering Thalay Shrine
10월 21일, 일 Jui tui Shrine
10월22일, 월 Kathu Shrine, Yokkekeng Shrine
10월23일, 화 Sui Boon Tong Shrine


* 채식주의자 축제 10가지 규칙
1. 축제기간 동안 몸을 청결히 한다.
2. 주방기기를 청결히 유지하며 축제에 참가하지 않는 사람들과는 따로 사용한다.
3. 축제기간 동안에는 백색 옷을 입는다.
4. 신체적, 정신적 행동을 조심한다.
5. 고기를 먹지 않는다.
6. 성관계를 하지 않는다.
7. 음주를 하지 않는다.
8. 상중인 사람은 축제에 참석하지 않는다.
9. 임신중인 여자는 어떤 의식도 보지 않도록 한다.
10. 생리기간 중인 여자는 의식에 참석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