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100adventures-on-slide태국정부관광청은 지난 5월 중순, 모험 가득한 여행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태국에서의 100가지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할 웹사이트 http://adventure.tourismthailand.org 를 새롭게 오픈했다.

태국은 여러 종의 동식물상이 서식하는 국립 공원들이 많아 어드벤처 여행가들에게는 꿈의 목적지가 되어왔다. 또한 최근 사람들이 여행에 대한 안목이 높아지고 자연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추구하면서 어드벤처 여행이 차지하는 부분이 점점 더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 웹사이트는 33개 태국 지역에서 가능한 어드벤처 여행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래프팅, 다이빙, 코끼리 정글 트레킹, 암벽 등반, 카약/카누, 동굴 텀험 등과 같은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여행 팁, 조언, 가이드라인과 현지 자연과 문화를 보호하기 위한 정보와 구조 시설 등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다.

또한 나이와 신체적 능력이 다른 여행자들은 각자에게 알맞은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여성여행자, 가족, 노년층, 하드코어 어드벤처 여행자 등의 분류도 함께 되어 있다.

사이트의 정보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풍부한 사진과 비디오 자료가 테마별로 갖춰져 있어 카테고리나 지역별로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사이트 내의 정보를 SNS통해 친구와 공유할 수 있다.

태국정부관광청은 사이트 개설과 함께 사이트의 내용을 영문 책자와 CD-ROM을 통해 다운로드 가능한 PDF 파일로 제작했으며 곧 여행객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태국정부관광청 수라폰 싸웻따세라니(Suraphon Svetasreni) 청장은 “국내외 여행개들 사이에 어드벤처 여행의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요즘, 태국에서 다양한 어드벤처 여행 프로그램이 가능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관광객들이 보다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사이트를 디자인했으며 이는 태국의 여행 산업을 더욱 증진시킬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라고 사이트 개설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100 Unforgettable Experiences” 웹사이트
http://adventure.tourismthailand.org/eng.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