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푸켓에서 펼쳐지는 아시아 최고의 요트 향연,
푸켓 레이스위크 2012
The 9th Cape Panwa Hotel Phuket Raceweek 2012


capehotelraceweek2012

7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푸켓 판와 호텔 푸켓 레이스 위크 2012(Cape Panwa Hotel Phuket Raceweek 2012)’가 펼쳐진다. 이 대회는 아시아 요트 그랑 프리 챔피언쉽(Asian Yachting Grand Prix championship)의 시작으로 아시아 지역의 탑 세일러들에게 매우 중요한 대회이다.

올 해 9회를 맞는 푸켓 레이스위크는 세계적 수준의 요트 레이싱 대회로 대회 외에도 5성급 케이프 판와 호텔 해변에 마련되는 바와 파티로 대회 참가자와 참관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며 전세계 1억 4천만 가정에 중계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30여 대의 요트가 등록을 했으며 최소 400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7월 18일 오전부터 등록을 시작해 저녁에는 오프닝과 파티가 열리며 19일부터 3일간의 대회 후 22일 시상식으로 대회가 마무리 된다.

푸켓 레이스위크는 섬(푸켓)의 남부 해안에서 시작되며 참가 세일러들은 이 대회에 많은 기대를 하는데 그 이유 중 하나는 날씨로 이 대회가 시기적으로 몬순 기후와 맞물려 안다만 해를 통해 푸켓까지 큰 바람의 영향력을 미쳐 도전정신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대회는 항속(cruising), 선체 용선(bareboat), 전세 요트 등의 6~7 부분에 걸쳐 이루어지며 강력한 경쟁을 보여주기도, 평화로운 요트의 항해를 보여주기도 할 것이다.

안다만의 진주로 불리는 푸켓의 푸른 바다에 활기찬 요트의 향연이 멋진 장관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대회 http://www.phuketraceweek.com/ 에서 볼 수 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