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장소: 푸껫
▣기간: 10월 22일 ~ 30일

푸껫 채식주의자 축제는 매년 음력 9월에 열리는 연례행사이다. 채식주의자 축제와 관련 의식은 이 의식을 진심으로 신봉하는 이들에게 행운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이지역의 중국계 주민들은 10일동안 채식을 함으로써 마음을 깨끗이 하고 행운을 비는 행사를 갖는다. 신성한 의식의 경우 중국사당이나 사원에서 진행되며 '마 송'으로 알려진 신도가 맨발로 숯불위를 걷는다거나 칼날이 선 사다리를 오르는 등의 행사를 갖기도 한다.

채식주의자 축제는 탈랑Thalang의 주지사였던 쁘라야Praya Jerm이 섬의 주도를 따르아Ta Reua에서 주석광산이 풍부하여 중국인 이주자들이 정착하기 시작한 까투Kathu지역의 겟회Get-Hoe로 옮기면서부터 1825년 이후 푸껫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중국에서 이주해 온 중국계 태국인들의 축제로 매년 푸켓에서 개최되어온 주요 행사의 하나로 중국계 태국인들은 열흘동안 채식을 하며 사원 등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채식을 사랑하거나 혹은 특이한 공연을 즐긴다면 푸껫 채식주의자 축제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기회이다.
육류소비를 금함으로써 마음과 영혼을 정화하는 시기로 중국이민자들에 의해 전파된 채식주의자 축제는 축제기간중에 도교에서 비롯된 9신을 영접하는 의식이 있는데 그 신들을 상징화하며 아홉 개의 촛불이 켜지고 꼬 뗑 이라는 기둥위에 그 촛불을 놓는다. 여섯 째 되는 날 저녁엔 얼굴과 몸에 피어싱 (piercing)을 하는 종교적인 행사가 열린다. 마지막 날엔 길거리와 제단 옆에서 펼쳐지는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중국절 행렬 스케쥴안내
10. 24 Sapam Shrine
10. 25 Samkong Shrine
10. 26 Ban Tha Rve Shrine
10. 27 Bang Neow Shrine
Cherng Thalay Shrine
10. 28 Jui Tui Shrine
10. 29 Kathu Shrine
Yokkekeng Shrine
10. 30 Sui Boon Tong Shr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