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제목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에 대한 예방 조치

전세계 여러분들에게, 

태국정부관광청과 태국의 관광산업을 대표하여, 전세계의 관계된 모든 분들에게 태국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건강 보호 및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최대로 가능한 모든 일을 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지난 1월 3일부터 태국 보건 당국은 모든 승객, 특히 중국에서 오는 승객들을 24시간 검사할 수 있는 적외선 열 스캔 장치를 방콕의 수완나품 공항과 돈무앙 공항, 치앙마이, 푸껫 그리고 끄라비 공항에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국 질병관리본부(DDC)는 태국에 도착하는 관광객들에게 ‘건강 안내 카드’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태국 질병관리본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태국 및 그 외 국가별 현재 상황과 관광객들을 위한 주의 사항을 안내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폐렴 웹사이트에 “2019년 중국 위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위기경보(1단계 : 주의)”를 발행했습니다. 

태국은 사스, 메르스, 조류 독감 등과 같은 광범위한 경험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질병 감시 및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만약 의심되는 사례가 발생하면 즉시 격리하여 추가 검사를 받게 될 것입니다.

관광객들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줄이는 방법"에 대한 안내가 포함된 태국 보건부의 권고 사항뿐만 아니라 세계보건기구(WHO)가 발행한 지침을 따를 수 있습니다.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현재까지의 모든 정보를 통해 태국 내 코로나바이러스는 통제되고 있으며 일상생활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태국인들은 중국인들과 중국정부에 우리의 염려와 관심을 전하며 중국의 예방 조치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가능한한 빠르게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기를 기도하고 희망합니다. 


태국관광청장
유타삭 수파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