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뜨랑 수중웨딩축제
Trang Underwater Wedding Ceremony

▣날짜 : 2008년 2월 13-15일
▣장소 : Ko Kradan, Sikao District, Trang



2000년 밀레니움을 기념하기 위해 발렌타인데이에 실시된 뜨랑(Trang)의 수중결혼식은 28개 나라 30쌍의 커플이 참여하여 기네스북에 등재되는 등 수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보여주었다.
특이성과 인기로 인해 전세계 매체에 방영되기도 하였던 뜨랑 수중결혼식은 연례행사로 개최되기 시작하였으며 올2008년에 12회째를 맞는 수중결혼식은 수많은 태국 및 외국인 커플이 참여한다.

뜨랑 수중결혼 이벤트는 수중결혼식이라고 이름지어졌지만 다채로운 '칸막(Khan Maak)'행렬과 태국결혼식 등의 재현을 구경할 수 있으며 세계 각국에서 온 커플들에게 태국전통결혼식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칸막(Khan Maak)'행렬
칸막 행렬은 신랑이 처가집에 방문하여 신부 부모에게 결혼 허락을 받는 행렬을 의미한다. 신랑은 가까운 친척과 친구들과 함께 결혼지참금과 선물 등을 바구니에 담아 신부 부모에게 선물하며 행렬에서는 전통춤과 노래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킨다.
신랑이 신부 부모에게 존경을 표하기 위해 신랑은 금, 은 관문을 통과하기 위해 신부가족이나 친구가 내는 문제를 맞추기도 한다. 선물이 전달되면 마을원로나 연장자들은 신부와 신랑의 손에 성수를 부어주며 이들의 앞날을 축복해준다.

▣'킨 니어우(Kin Nieow)'의식
뜨랑은 신랑신부에 대한 다양한 문화성을 보여주고 있다. 결혼식 전날 치뤄지는 전통의식인 킨 니어우 의식 또한 수중결혼식에서 거행된다. 신랑과 신부의 친한 친구들이 모여 결혼을 축하하는 모임인 킨 니어우는 저녁식사로 치킨카레와 오랫동안 끈끈한 결합을 의미하는 찹쌉밥 등을 먹으며 결혼을 축하한다.

▣기원의식
기원의식은 빡 멩(Pak Meng)해변에서 실시된다. 마을 원로나 유명인사가 신랑신부의 손에 성수를 뿌려주며 소원을 빌어주는 것으로 이벤트에 참여하는 가족이나 손님 또한 공인 다이버만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