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지난 2004년 2월 태국정부관광청 서울사무소로 부임했던 싸씨-아파 쑤콘타랏 소장이 4년간 한국에서의 임기를 마치고 태국정부관광청 본청으로 이임을 하게 되었습니다.

싸씨-아파 쑤콘타랏 소장은 지난 4년동안 태국관광시장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신 여러 항공사, 여행사, 기업 및 미디어 관련 담당자들께 감사의 마음과 특히 태국을 사랑하시는 한국 관광객 여러분께 많은 감사를 드립니다.
한국에서의 4년은 잊을 수 없는 경험으로 소중하고도 달콤한 기억이 될 것입니다. 새로이 부임하는 신임 소장에게도 여러분께서 늘 도움과 격려를 주시길 바랍니다.

2007년 11월 26일 새로이 태국정부관광청 서울사무소에 부임하는 와라이락 너이파약 (Ms. Walailak Noypayak) 신임 소장은 26년간 태국관광청에서 일해온 관광전문가입니다.

서울사무소 소장으로 부임되기 전까지 시장정보부 소장, 통계 및 조사부 소장, 시장조사부 소장 등 전략적 분야에서 근무를 했었고 태국관광청 쿠알라 룸푸 사무소 부소장을 역임했었습니다.

또한 World Tourism Organization (UNWTO), World Trade Organization (WTO), APEC, ASEAN, UNESCAP 등 국제전문기구들이 주관한 많은 세미나에 초청되어 강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와라이락 소장은 관광분야 및 위기관리 분야 내 관광마케팅, 관광리서치, 무역자유화 및 영어, 불어, 이태리어에도 능통한 전문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