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450년 전통의 명문 사립학교 영국 브롬스그로브 학교의 해외 분교인 태국 브롬스그로브 국제학교와 월스트리트저널에 크게 보도된 미국 명문 대학 합격률에서 세계 13위를 기록하고 있는 한국의 명문 대원외국어고등학교가 손을 맞잡고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에 거주하고 있는 지상사 주재원과 외교관 자녀 및 교민 자녀들을 위해 새로운 학교를 설립하였다는 반가운 소식이다.

태국 브롬스그로브 국제학교는 영국의 명문 사립학교인 브롬스그로브 학교의 유일한 해외 분교이며 대원외국어고등학교는 1984년 설립된 한국 최초의 외국어고등학교이다. 특히 대원외국어고등학교의 이번 태국 국제학교의 설립은 한국으로서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것으로서 이미 태국 정부의 공식 허가를 받고 오는 9월 정식 개교할 예정이라고 한다.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에 거주하고 있는 지상사 주재원이나 외교관 그리고 한국 교민 자녀들에게 기존의 국제학교 정규 교육과정은 물론 한국어와 국사, 수학은 물론 중국어를 정규 교육과정에 포함시켜 교육함으로써 한국으로 다시 돌아가거나 한국의 상급 학교에 진학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어려움을 상당부분 해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대원외국어고등학교 측에서는 이러한 정규 교육과정을 위해 한국의 본교에서 교사진들을 직접 파견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대원외국어고등학교 설립자인 이원희 이사장은 "해외에서 공부하고 있는 한국학생들이 세계 각국의 학생들과 상호 친선과 교류를 통해 세계 평화와 인류공영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리더로 키우기 위해 해외에 학교를 설립하게 되었다"고 설립취지를 밝혔으며 앞으로
태국 뿐 만 아니라 캐나다 등 세계 여러 나라에 국제학교를 설립하겠다는 뜻과 함께 대원외국어고등학교에 세계 각국의 학생들을 유치하여 대원외국어고등학교를 국제화된 세계적인 명문 고등학교로 키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오는 2008년 6월 7일은 태국 방콕 쉐라톤 그랜드 수쿰빗 호텔 (오후 2시)에서 8일은 베트남 호치민 Rex Hotel (오후 2시)에서 태국 BROMSGROVE 대원국제외국어학교 입학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 입학 설명회는 양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이미 태국, 베트남 및 인근 동남아시아 국가 한국 학부모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오는 입학설명회 중 신청자에 한하여 입학테스틀 할수 있으며, 성적이 우수한 학생은 장학금 지급예정임. 좌석이 한정되어 있음으로 사전예약 필요
(자세한 학교문의는 홈피 www.bdst.co.kr 및 메일 lykda@yahoo.co.kr & bromsgrove.korea@gmail.com , 문의전화 +66 84 732 4035, +66 89 205 5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