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오는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태국의 짠타부리(Chantaburi)에서 두리안 축제가 열린다. 이 축제는 일 년 중 과일이 가장 풍성할 때인 5월에 열리는데 방문객들은 ‘태국의 과일 바구니’라 불리는 태국 동부지역의 신선하고 과즙이 풍부한 다양한 과일을 즐길 수 있다.

해마다 열리는 짠타부리 과일 축제에서는 짠타부리 스포츠 스타디움에서 두리안 뿐 아니라 람부탄(rambutan), 포멜로(pomelos) 등의 과일도 함께 선보이며 베스트 과일 데코레이션 및 최고의 맛 선정 등의 행사로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짠타부리는 137,000 헥타르가 넘는 과수원에서 태국 내 수확량 반 이상의 두리안을 재배하는 유명한 곳이다. 매년 두리안 수확기가 되면 10일 동안 과일 축제를 열고 과일 수확 시즌을 축하한다. 이 기간 동안 농부, 예술/공예 장식가들 사이에 전통적인 과일 경연대회가 열리고 각 종 이벤트, 운동 경기, 다양한 종류의 열대 과일이 선보이는 장터가 열린다. 하지만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축제 오프닝 아침의 환상적인 퍼레이드다. 이 반짝거리는 색색의 퍼레이드는 수 천 개의 열대 과일 및 야채로 장식된 조각상들로 대단한 광경을 자아낸다.

▣문의 : 태국관광청 Central Region Office : Region 4 (Rayong)
Tel : 0 3865 5420-1
Office of Administration, Chanthaburi
Tel : 0 3931 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