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Agnes Dherbeys / Cosmos for Newseek

세계 2천만 이상의 독자를 보유한 미국 유명 뉴스잡지인 뉴스위크에서 'Medical Meccas'란 타이틀로 붐룽랃병원을 주제로 기사를 작성하였다.

뉴스위크 국제판에서는 독일, 인도, 러시아, 영국, 프랑스, 이스라엘, 미국 등을 통틀어 태국최대의 사설병원인 붐룽랃병원을 세계10대 병원으로 선정하였다.

뉴스위크는 붐룽랃병원을 '아시아 최초의 국제공인병원이자 세계최신의 효율적인 병원설비를 갖추고 있는 병원'이라고 밝혔다. 뉴스위크 특파원 Joe Chchrane은 지난 10월 병원을 방문하여 관리자,

직원, 환자들과 인터뷰를 갖고 붐룽랃의 환자들이 '특급호텔과 같은 처우를 받는 듯하다'고 보고했다.
'개발도상국 가격에 선진 의료'로 불리는 붐룽랃병원은 타국가의 병원들보다 더많은 외국인 환자들을 돌봐 '의료관광객의 천국'으로 불리고 있다.

뉴스위크는 의료관광의 선두주자로서 붐룽랃국제병원의 이모저모를 취재하였으며 NBC의 유명뉴스프로그램 Today Show와 캐나다 국내방송, Conde Naste Traveller, Time, USAToday 등에서도 붐룽랃병원을 소개하고 있다.

뉴스위크의 기사는 www.newskeekasia.com 또는 www.msnbc.msn.com/id/15365149/site/newsweek/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