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오는 2월 11일 태국에서는 태평양 태국만의 송클라(Songkhla)의 동해안에서부터 인도양의 안다만에 위치한 싸뚠(Satun)의 서해안까지 장장 136.6km의 거리를 달리는 ‘Thailand Ocean To Ocean Runing III’가 열린다. 3년째를 맞는 이 대회는 올 해는 특히 여왕배로 치루어져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경기는 각 팀마다 8명의 주자들이 릴레이로 약 17km씩 달리게 되는데 태국 남부지역을 태국만에서 시작하여 안다만까지 가로로 횡단한다는 것에서 의미가 있다.

오션 2 오션 릴레이는 고유의 국제 대회를 통해 남부 지역의 관광을 더욱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의 건강과 친목을 위한 대회로 또한 많은 의미를 지닌다.

▣코스
출발점은 송클라의 핫 깨우 리조트(Haad Kaew Resort) 뒤 태평양이 바라다보이는 해변에서 출발한다. 408번 고속도로를 따라, 탈레삽 송클라(Thalesap Songkhla), 쿠안 니앙(Khuan Niang)을 거쳐 4137번 고속도로와 416번, 4052번 고속도로를 따라 빡바라(Pakbara) 부두에 도착한다.

▣문의
웹사이트: www.runningthailand.com, www.songkhlatourism.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