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기간: 2월 18일 ~ 19일
▣장소: 방콕 차이나타운

2007 방콕 차이나타운 '태중 우정의 거리' 구정페스티벌
왓 뜨라이밋이 위치한 뜨라이밋 거리에서 야와랏 거리를 따라 축제가 펼쳐진다. 입장료는 무료.

2007 태국 구정축제
치앙마이, 나콘 랏차시마, 나콘사완, 파타야, 촌부리, 푸껫, 핫야이, 송클라지역에서 축제가 펼쳐 진다.
돼지해인 2007년은 푸미폰 국왕의 80회 탄신을 맞이하는 해로 2007년 12월 5일 전후로 다채로운 행 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중국계 태국인의 친절과 박애정신에 대한 깊은 감사의 표시로 돼지해의 새해축하행사가 성대히 개 최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구정에는 수세기에 걸친 태중관계를 축하하기 위한 방콕과 베이징간 자 매도시 결연이 이루어진다.

구정축하행사와 축제는 방콕 차이나타운 주변에서 개최된다. '태중 우정의 거리'는 뜨라이밋 거리 부터 왓 뜨라이밋_Wat Traimit을 지나 찰렘프라끼앝_Chalermphrakiat 아치와 야와랏 거리, 랏차왕 사거리까지 이어진다.

태국과 중국의 친교의 표시로 중국정부는 북경과 상하이, 산동 등 중국각지의 지방정부를 통하여 중국예술공연과 문화축제를 스폰서할 예정이다.
공연들로는 베이징의 중국전통오페라와 중국각지의 전통음악, 가면극, 마술쇼, 쿵후 무술 등 다양 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중국공연단들은 또한 나콘사완, 나콘 라차시마, 치앙마이, 푸껫, 파타야, 핫야이 등 태국 지방을 순회하며 태국과 중국의 문화를 교류할 예정이다.


자선행사
태국왕실에 의해 운영되는 자선단체인 푸파_Phu Fa와 태국적십자사 등이 자선바자행사를 진행한다.

구정 쇼핑 더블보너스
방콕 차이나타운에서는 돼지해를 맞이하여 더블보너스 이벤트를 개최한다. 특별할인과 함께 쇼핑 영수증을 제출하면 행운권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적색의상
빨간색은 가장 상서로운 색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태국에서 구정행사에 참여한다면 붉은색 옷을 입어보자.

2007년 구정축제는 태국관광청과 관광스포츠부, 주태국 중국대사관, 주태국 타이완대사관, 방콕 쌈판따왕거리, 쌈판따왕공동체, 태중협회와 공동으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