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푸껫 뮤직 프로덕션(Phuket Music Production)이 주최하는 푸껫 국제 블루스 페스티벌이 2월 16일부터 17일 양일간 푸껫의 까론 해변(Karon Beach)에 위치한 힐튼 아카디아 리조트(Hilton Acadia Resort & Spa)에서 열린다.

2005년 12월에 처음 시작된 이 페스티벌은 쓰나미 이후 회복되고 있는 푸껫을 블루스 페스티벌을 통해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취지였다. 또한 올 해는 자선 행사로 페스티벌의 수익금 모두를 2개의 교육관련 기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2007년 참여하는 주요 뮤지션은 미국의 The Rich Harper Band, 영국의 Victor Brox와 Kyle Brox이다. 또한 LA의 유명밴드인 Disraeli Gears, 시카고 블루스의 전설 Jody Williams 등도 참여할 예정이다.

페스티벌 후 18일에는 빠통 해변(Patong Beach)의 색소폰 재즈/블루스 클럽(Saxophone Jazz/Blues Club)에서 모든 뮤지션들이 참여하여 잼콘서트를 가지게 된다. 이 날은 태국의 블루스 밴드들도 함께 연주에 참여한다.

태국관광청 푸껫사무소가 이 페스티벌을 후원하며 푸껫의 축제뿐 아니라 자선행사로써 그리고 푸껫을 세계 음악 축제의 명소로 자리매김 하게 하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페스티벌 홈페이지 http://www.phuketbluesfestiv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