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2007 방콕국제영화제가 오는 7월 19일부터 29일까지 다운타운에 위치한 센트럴월드_Central World에서 개최된다. 영화는 복합단지 위층에 위치한 SF월드 시네마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필름바이어와 셀러를 위한 트래이드쇼인 방콕필름마켓은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근처 씨암파라곤 홀에서 열린다.

1월 26일~2월 5일 개최예정이었던 방콕국제영화제는 급작스런 상영관확보문제로 인하여 연기되었으나 7 월 아시아최고의 새로운 쇼핑센터의 상영관에서 영화제를 성대히 치룰 수 있게 되었다.

올해로 5회 연속 개최되는 방콕국제영화제에는 세계 각국에서 출품한 100여개의 영화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영화의 강세가 눈에 띌 전망이다. 주요도시에서 상영되는 아시아 영화의 경우 호러영화나 로맨틱 코미디 영화가 관람객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몇몇 영화의 경우 메이저급 헐리우드영화사에 의해 제작되기도 했다.

영화제 기간동안 개최되는 방콕필름마켓은 아시아영화의 해외배급과 DVD등의 판매를 위한 비즈니스의 장 이 될 예정이다.

또한 방콕국제영화제에서는 일반에 영화제작에 관한 새로운 개발기법을 소개하기 위한 다양한 세미나와 워크샵 등이 개최된다. 영화의 하일라이트로는 국제심사관들이 최고의 영화를 뽑는 키나리상_Kinaree Award 시상이 있다. 또한 신인감독에 수여하는 뉴보이스상_New Voices Award과 아세안국가의 최고영화에 수여하는 아세안 필름상_ASEAN Films Award가 있다.

방콕국제영화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이나 소식은 info@bangkokfilm.org에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