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사 과 문


금번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의 갑작스런 폐쇄와 관련하여 많은 불편을 초래한데 대해 심심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현재 태국은 좀 더 성숙되고 발전된 민주주의를 위한 과정으로 이에 따른 희생도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태국인들의 노력이 태국의 발전을 위해서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으나 이번 사태는 세계의 많은 여행자들에게 불편을 주었다는 점에서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사태 발생 직후 태국 체육관광부 및 유관기관들은 여행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숙박과 식사제공, 방콕에서 가장 근접한 군공항인 우타파오의 운영을 신속히 결정하여 민간항공기 운항을 통한 긴급수송을 실시했지만 우타파오공항의 운영능력 한계로 대규모의 수송이 이루어지지 못한 아쉬운 면이 있었습니다. 또한 그 이후 조속한 정상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도 복잡한 정치상황으로 큰 진전을 보지 못한 채 각계, 각층 유관부서의 노력을 저버리는 일이 되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갑작스런 사태로 인해 여행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자 한 태국 정부대책의 수립과 실행이 모든 여행객들에게 제공되지 못했다는 점에서 태국정부는 불편을 겪으신 여행객들과 그 가족 분들께 다시 한 번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태국은 좀 더 발전적인 국가가 되기 위한 이러한 크나 큰 진통을 겪었습니다. 관광대국을 지향하고 미소의 나라로 알려진 태국이 다시 미소를 찾고 여러분들을 모실 기회를 갖고자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와 관련하여 미흡했던 많은 점들에 관해 여러 분들의 넓은 아량과 깊은 이해를 구해 봅니다.

태국정부관광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