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방콕의 올드타운을 여행한다고 하면 왕궁과 카오산을 떠올리기 쉽다.
여기 방콕의 올드타운인 프라나콘과 라따나꼬신 지역을 여행해야 하는 5가지 이유를 더해본다.

1. 올드타운 까페 탐방
방콕에는 꽤 근사한 까페가 많이 있다. 물론 올드타운도 예외는 아니다. 방콕의 까페 문화를 체험하고 싶다면 태국-중국식 아침식사가 제공되는 꼬삐 햐 따이 끼_Kopi Hya Tai Kee에 가보자. 한가로운 일과시간에 넓은 공간과 여유로움을 즐기고 싶다면 다이알로그 까페 & 갤러리_Dialogue Coffee & Gallery가 있고 여행에 대한 열망이 넘치는 곳인 서점/까페인 패스포트 북샵_Passport Bookshop 또한 추천할 만 하다. 프라 쑤멘 거리에는 자그맣고 아름다운 나 보원_Na Bowon에서 걸음을 멈추게 된다. 이곳에선 카오 똠 왓 보원_Khao Tom Wat Bowon에서 늦은 시간 태국식 쌀국수를 꼭 먹어봐야 한다.

더운 날씨에 꼭 맛봐야 하는 것은 역시 아이스크림, 팜투테이블 올가닉 까페_Farm to Table Organic Café는 신선한 유기농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가장 인기있는 곳중 하나이다. 찾아가기는 좀 쉽지 않지만 찾아갈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다.

커피 한잔이 마시고 싶다면 커피마니아들이 즐겨찾는 아마티시모_Amatissimo 지점이 강변 타 마하랏_Tha Maharaj 몰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엔 미식가들을 위한 페피나_Peppina와 마더 트러커_Mother Trucker가 있으며 길거리 시장과 야외 공연 등을 구경할 수 있다. 
엘레핀 커피_Elefin Coffee가 왓포 사원 근처에 새로이 오픈하여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2. 여러 나라의 최고를 맛보다
거리에서 태국요리를 먹는다면 프라 나콘_Phra Nakhon은 결코 실망시키는 법이 없다. 딸랏 낭 렁 _Nang Loeng Market은 방콕에서 가장 오래된 시장중의 하나로 구운 오리요리인 쌀라빠오_Salapao, 꿰띠여우깨_Guay Tiew Kae, 카놈 투아이_Kanom Tuay, 카놈 끌루아이_Kanom Gluay 등 태국전통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보다 도시적인 것을 원한다면 방콕 최고급 레스토랑인 에르: 어반 러스틱 타이_Err: Urban Rustic Thai와 방콕 볼드 스튜디오_Bangko Bold Studio 등이 있다. 방콕 볼드 스튜디오는 뉴욕 UN에서 개최된 타이 푸드 페스티벌에서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을 위해 요리를 하기도 했다.
올드타운은 채식주의자를 위한 중심지이기도 하다. 마이까이디_May Kai Dee에서 신선요리를 즐거거나 망고_Mango에서 형형색색의 슈퍼푸드 파스타를, 차크라봉세 빌라_Chakrabongse Villa에서 왕실태국요리를, 죠이럭클럽_Joy Luck Club에서 템페 요리를 즐길 수도 있다. 지중해식 세븐 스푼_Seven Spoons은 채식위주의 식단으로 미식가들에게 최고의 선택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