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끌롱 루아 빌리자 생태관광 프로젝트
THE KLONG RUA VILLAGE ECOTOURISM PROJECT IN RANONG

The Klong Rua Village Environmental Education Programme:
Winner of the PATA Gold Awards 2008 in the Environment Award Category

끌롱 루아_Klong Rua 마을은 태국 남부 라농의 파-또(Pha-Toh)라는 울창한 수림지역에 위치해 있다 . 끌롱 루아는 또한 자연과 더불어 자연을 숭배하는 지역주민들의 보금자리로 널리 알려 져 있다. 전통을를 대대로 물려받아 풍부한 삶의 지혜를 보여준다.

파-또는 자연서식지로 생물의 다양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많은 식물이나 야생동물들이 삼 림지대내에서 관찰되고 있다.

파-또 정글에서 트레킹을 하다보면 재미있는 동식물 등 자연의 생태시스템을 볼 수 있으 며 때때로 특이한 동물의 발자국 등도 발견할 수 있다. 마을 근처에는 폭포가 있어서 떨 어지는 물줄기에 상쾌함을 느낄 수 있으며 세계에서 몇군데에서만 발견되는 거대꽃인 부 아 푿_Bua Phud을 구경할 수 있다.

끌롱 루아 마을은 특별한 여행을 위한 여러가지 여행옵션을 제공한다. 지역주민들의 따 뜻한 환대와 더불어 원주민의 삶 뿐만 아니라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서 새로움 과 어드벤처를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활기있는 선택을 제공한다. 또한 끌롱 루아 마을 홈 스테이 프로그램은 관광개발업체에 의해 공신력을 인증받기도 하였다.

외딴 지역과 자연환경으로 인하여 전기나 수도와 같은 공공시설은 사용이 불가능하며 대 부분의 마을 사람들은 태양이나 개울 등의 자연자원을 이용하여 생활하고 있다.

반 끌롱 루아 생태관광은 현대화된 현실에서 경험할 수 없는 이들의 독특한 문화와 삶의 방식을 나눌 수 있다. 고무재배나 수공예품 만들기 등 이들의 삶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우기에는 현지의 다양한 과일을 맛볼 기회를 갖을 수 있다. 또한 시원한 건기에는 커피 시즌으로 커피가공절차 등 여러가지 볼거리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