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웰빙 열풍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요즘, 여성들에게 스파는 이러한 삶에 한 걸음 다가가는 즐거운 경험일 것이다. 게다가 관광과 쇼핑도 즐기면서 한국에서보다 저렴한 가격에 럭셔리한 스파를 즐길 수 있다면 마다할 사람이 있을까?

이러한 모든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곳이 바로 태국이다. 태국의 왕실 휴양지 후아힌(Hua Hin)과 세계적인 관광도시 방콕에서 만나볼 수 있는 스파로의 여행을 떠나보자.

조용하고 한적한 곳으로 한가로운 휴가를 즐기기에 안성 맞춤인 후아힌. 이곳에 스파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독특한 두 곳이 있다.

먼저 힐튼 후아힌 리조트 & 스파(Hilton Hua Hin Resort & Spa)의 더 스파(The Spa). 고대 크메르(Khmer) 양식으로 꾸며진 안락한 공간에서 현대 서양 테라피에서부터 고대 동양의 전통적인 방식의 스파까지 모두 가능하다. 또한 이 곳은 단순히 몸의 피로가 아니라 정신적 안정감도 중요시 하며 더 스파의 가장 대표적인 트리트먼트인 Equilibrium Therapy는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맞춰주어 조화를 이루어 준다. 호텔 내에 자리하고 있어 찾아가기도 쉽고 안락하면서도 현대적인 분위기에서 최고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 곳의 ‘불, 지구, 물, 공기’로 이름 지어진 음양오행에 맞춘 트리트먼트도 유명하다.
www.hua-hin.hilton.com



한편 하얏트 레전시 후아힌(Hyatt Regency Hua Hun)에서 새롭게 문을 바라 스파(BARAI Spa)는 스파를 정신적 세계로의 여행으로 승화시켰다. 유명한 건축가가 디자인 한 독특한 건물에는 총 18개의 이국적이며 몽환적인 트리트먼트 룸이 있고 바라 스위트(Barai Suite)라고 하여 스파를 받으며 특급호텔 시설의 숙소에서 머물며 조용하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특별히 설계 된 바라 스파의 건물과 스위트는 지금까지 그 어느 곳에서도 보지 못 했던 특별함으로 사람들을 매료시킨다. 외부에서는 내부가 전혀 보이지 않으며 마치 성벽에 둘러 쌓인 하나의 독립된 성과도 같다. 입구로 들어서면 다른 세계로 들어선 것 같은 느낌의 긴 복도를 지나고, 이후 하늘이 뚫린 공간이 나타나는데 길을 따라 거닐면 각 각의 테마를 지닌 트리트먼트 룸이 자리하고 있다.
www.thebarai.com

다음은 천사의 도시 방콕. 쇼핑, 음식, 관광 어느 것 하나 놓칠 곳이 없는 방콕에 최첨단 시설과 실력을 자랑하는 스파 센터 2곳이 있다.

S-Medical Spa와 TRIA Integrative Wellness가 그곳인데 두 곳 모두 의료와 접목하여 정확한 처방과 함께 최적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짜 준다.

S-Medical Spa는 방콕의 청담동이라고도 할 수 있는 수쿰윗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건물의 총 2개 층을 사용하고 있다. 스파에 들어서면 세련되고 현대적인 느낌의 리셉션이 보이고 상담실을 지나면 트리트먼트 룸이 나오는데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은 말할 것도 없고 최신식 장비들을 모두 갖추어 놓고 미용뿐 아니라 건강을 위한 다양한 스파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이 곳 역시 스파 스위트라고 불리는 개별 샤워 시설, 화장실, 탈의실 등이 따로 갖추어진 스파룸이 있다. 요즘 방콕 트랜드 세터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해독(Detoxin)’이라고 한다.
www.smedspa.com

TRIA는 병원과 연계되어 스파 뿐 아니라 건강검진을 겸할 수도 있다. 각 개인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몸과 마음의 평온을 찾아준다. 처방은 몇 시간에서 몇 일, 몇 주일까지 원하는 대로 원하는 스타일대로 얼마든지 가능하다. 시설 내에 의료진은 물론 수영장과 헬스장이 갖추어져 있어 각 개인에게 맞는 운동 처방도 가능하며 이 곳은 일반인도 이용 가능하다. 한인 의사의 상주로 의사소통의 문제도 없는 것이 장점이다. 독립된 건물을 건축하여 새롭게 문을 열어 세련되고 최첨단의 시설을 자랑한다.
www.triaintegrativewellness.com

위의 4 곳 모두의 공통점은 당신을 특별한 사람으로 느끼게 해준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