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아시아의 주요 영화제로 자리매김을 해 가고 있는 방콕국제영화제(Bangkok International Film Festival 2007)가 오는 7월 19일부터 29일까지 방콕 World Shopping Center의 SF World Cinema Central 에서 화려하게 치러질 예정이다. 방콕영화제는 올 해로 5회를 맞이한다.

이번 영화제에는 비경쟁, 경쟁 부문에 걸쳐 전세계 200여 편의 영화가 출품되었으며, 세계 각 국의 영화 관계자들이 참가하는 가운데 영화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장이 될 것이다. 특별히 비경쟁 아시아 영화 부문에 5개의 한국영화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재용 감독의 다세포 소녀, 김상찬/ 김현수 감독의 복면달호, 박철희 감독의 예의 없는 것들, 김기덕 감독의 시간, 장윤현 감독의 황진이 등이다. 경쟁부문에는 단편영화로 이상엽 감독의 이상한 마을의 사진사 J, 이인의 감독의 Gift가 출품되었다.

7월 1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8일에는 갈라 디너(Gala Dinner)와 골든 끼나리 시상식(Golden Kinnaree Award Ceremony)이 그리고 마지막으로 29일 영화 ‘무예 타이 차야(Muay Thai Chaiya)’와 함께 크로징 나이트(Closing Night)로 방콕국제영화제의 막을 내리게 된다. 또한 방콕필름마켓(Bangkok Film Market)이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Royal Paragon Hall에서 열리게 된다.

이번 방콕영화제에는 세계 각국 유명 배우와 감독 등 영화관계자들이 참가하는데 특히 미국의 팀 버튼(Tim Burton) 감독과 영화배우 조니 뎁(Johnny Depp)이 참가할 예정으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bangkokfilm.org 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