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지난 1998년에 태국관광청이 캠페인으로 사용한 ‘어메이징 타일랜드(Amazing Thailand)’를 올 해 다시 새롭게 재탄생시키며 이 캠페인에 대한 7가지 정의를 발표하고 ‘어메이징 타일랜드’의 깊은 뜻을 전했다.

지난 7월 태국의 차암(Cha am) 지역에서 열린 태국관광청 마케팅회의에서 이 캠페인을 통해 2007년에는 14,800,000명의 관광객을 그리고 2008년까지 15,7000,000명의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삼았다.

태국관광청 폰시리 마노한(Pornsiri Manoharn) 청장은 “많은 여행잡지와 일상 설문에서 태국은 아름다운 해변, 유흥과 다이닝, 여러 편의 시설과 쇼핑 등으로 항상 상위권을 지켜왔습니다. 매년 태국은 각 부분에서 많은 상을 받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라고 밝히면서 이 새로운 캠페인은 이미 1998~9년에 큰 성공을 거둔 ‘어메이징 타일랜드’와 같은 것으로 그 토대를 보강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폰시리 마노한 태국관광청 청장>

‘어메이징 타일랜드’의 7가지 정의

1. Thai-ness : 태국적인 것
- “태국 생활의 예술적인 부분을 경험해 보자.”

태국식 생활 방법은 항상 미소로 손님을 맞는 것이다. 이 말의 의미를 태국의 어느 지역을 방문하더라도 직접 느껴볼 수 있다.

2. Treasures : 보물
- “태국의 진정한 보물을 탐험해 보자.”

수코타이 지방과 같은 유적지부터 풍부한 란나 문화, 방콕의 매혹적인 왕궁 등 매력적인 태국의 역사를 되살려 보자. 태국의 역사적 풍부함이 무슨 의미인지 알게 될 것이다.

3. Beaches : 해변
- “태국 해변의 태양, 밀려드는 파도 그리고 청명함을 느껴보자.”

후아힌과 같이 가족 휴양지로 적합한 바다부터 끝없는 즐거움과 여흥으로 가득한 푸껫 빠똥비치 등 태국의 다양한 해변 중에 취향에 맞는 한 곳을 골라보자.
당신을 유혹할 태국 스타일만의 해변의 품에 안겨볼 수 있을 것이다.

4. Nature : 자연
- “태국 문화의 순수한 아름다움과 마주해 보자.”

카오야이 국립공원에서 코끼리를 타고, 깐차나부리에서는 스릴 넘치는 카누를 경험해 보자. 에코 투어리즘의 진정한 의미를 흥분되는 라프팅을 통해서 느끼게 될 것이다. 태국의 자연적 경이로움을 만나보자.

5. Health & Wellness : 건강과 건강 관리
- “태국의 건강관리로 당신의 건강을 향상시키자.”

유명한 의학적 치료뿐 아니라 전체관적 의학의 마음과 정신을 위한 치료까지, 태국의 의료는 다양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클리닉, 스파, 명상 센터 등을 모두 제공한다.
태국에서 휴가를 보내는 동안 내면적인 자신의 모습까지 향상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

6. Trends : 트렌드
- “무수한 태국의 트렌드로 당신을 즐겁게 하자.”

대형 쇼핑센터, 부티크 숍, 감각적인 야외 시장 등에서 조금은 과하게 쇼핑을 누려보자. 또한 테마파크, 골프장, 클럽, 고급 레스토랑 등 무엇이든 원하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새로운 트렌드와 끝이 없는 상품 속에서 즐거움을 만끽해 보자.

7. Festivals : 축제
- “1년 내내 흥미로운 축제가 펼쳐지는 태국.”

수 만개의 미소와, 축제 그리고 이벤트가 있는 곳. 어느 시기에 태국을 방문하던지 늘 다채롭고 재미있는 축제에 함께 동참하여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