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코끼리 상아제품 구매금지

코끼리 상아와 관련제품은 태국에서 수출이 되지 않는 품목입니다.
하나의 상아 관련제품이라도 태국에서 반출할 경우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태국여행시 코끼리 상아제품의 구매를 자제하시기 바라며 개인적인 태국에서의 반출 또한 금지하고 있으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태국내에서 거래되는 상아 관련제품 또한 태국내 아시아코끼리 품종으로 법적으로 등록된 제품에 한하여 유통이 되고 있습니다.

태국은 상아제품의 수입과 수출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으므로 태국여행중 상아관련제품을 구매하지 말 것을 당부드립니다.

태국내 상아제품의 수입 및 수출은 불법이며 위반시 다음과 같은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4년 이하의 구속 또는/그리고 40,000바트 이하의 벌금형 (Wild Animal Reservation and Protection Act 1992)
2. 1년 이하의 구속 또는/그리고 20,000바트 이하의 벌금형(Export and Import of Goods Act 1979)
3. 10년 이하의 구속 또는/그리고 세금을 포함하는 상품가의 4배에 해당하는 벌금형(Customs Act 1926)

▣상아관련 연락처 안내
Division of Wild Fauna and Flora Protection
Department of National Park, Wildlife and Plant Conservation
Tel/Fax: (66) 2 940 6449
Hotline: 1362
Email: citesthailand@yah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