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tat-press-conf-loi-krathong-2015_01_680x300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의 전통축제 러이 끄라통(Loi Krathong) 축제가 11월 25일 태국내에서 전국적으로 펼쳐집니다.

러이 끄라통은 태국력 12월 보름에 행해지는 축제로 사람들이 바나나 잎으로 만든 조그마한 연꽃 모양의 작은 배(끄라통)에 불을 밝힌 초와 행, 꽃, 동전 등을 실어서 강물이나 운하 또는 호수로 띄워 보내면서(러이) 소원을 빕니다.

올해 태국관광청은 방콕, 치앙마이, 수코타이, 딱, 아유타야, 사뭇 송끄람, 랏차부리 등 독특한 스타일의 러이 끄라통을 즐길 수 있는 일곱지역을 선정하였습니다.

방콕의 경우 러이끄라통 축제의 중심은 역시 짜오프라야 강입니다. 태국관광청은 방콕시청 및 여러 공공 민간단체와 협력하여 짜오프라야 강 주변에서 23일부터 25일까지 러이 끄라통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프라나콘_Phra Nakhon 지역에서는 축제기간동안 라따나꼬신 시대의 옛 태국스타일을 재현한 러이 끄라통 행사를 관람할 수 있으며 라마8세 다리 근처 공원에서도 각종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행사기간 야간에는 방콕 다리와 라마8세 다리를 가로지르는 보트행렬이 장관을 이룰 예정입니다.

타이 베버리지에서 주관하는 리버 페스티벌 2015_River Festival 2015가 왓 아룬(Wat Arun Ratchawararam), 왓포(Wat Chetupon Wimonmangkhlaram), 왓 쁘라윤(Wat Prayurawongsawas), 왓 깔라야(Wat Kalayanamit Woramahawihan) 등 4개의 사원을 포함하여 마하랏 선착장, 욧피만 리버워크(Yodpiman Riverwalk), 아시아티크 등 7개의 주요 지점에서 문화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집니다. 또한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욧피만 리버워크 - 아시아티크 루트, 욧피만 - 타 띠엔(왓포) - 타 마하랏 - 왓 아룬 - 왓 쁘라윤을 무료로 운행하는 두개 루트의 보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태국 북부지역에서는 치앙마이, 수코타이, 딱 지방의 러이 끄라통축제를 추천합니다. 치앙마이에서는 '콤 러이'라는 랜턴을 밤하늘로 날려보내는 독특한 러이 끄라통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코타이 또한 태국내 러이 끄라통의 원조라 할 수 있습니다. 수코타이 역사공원에서는 러이 끄라통 전설을 빛과 소리의 쇼로 보여주는 최대 이벤트를 보여줍니다. 딱에서는 코코넛 껍질로 만든 1,000여개의 끄라통을 강에 띄워 장관을 연출합니다.

중부지역에서는 아유타야와 사뭇 송끄람, 랏차부리가 있습니다. 아유타야에서는 2015 방사이 러이 끄라통 땀 쁘라팁 페스티벌(Ayutthaya Bangsai Loi Krathong Tam Prathip Festival 2015)이 5일동안 열립니다. 사뭇 송크람에서는 바나나줄기로 만든 200,00여개의 끄라통을 강에 띄우고 보트행렬을 축하하는 독특한 축제가 진행됩니다. 랏차부리의 경우 소수민족인 몬족이 형형색색의 종이로 만든 끄라통을 띄우고 사원의 불을 밝혀 러이 끄라통 씨(Loi Krathong Si)와 러이 끄라통 싸이 몬(Loi Krathong Sai Mon)을 축하합니다.

러이 끄라통 축제에 관한 자세한 일정은 다음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