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방콕의 왕궁이 11월 1일부터 관광객 및 방문객을 위해 개방을 재개합니다. 다만, 태국은 여전히 푸미폰 아둔야뎃 국왕에 대한 공식 애도기간이므로 왕궁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적절하고 단정한 복장을 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태국 왕실국 외 관광스포츠부, 교통해상부 및 방콕시 행정부 등 관련 기관들은 왕궁을 방문하고자 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음의 권고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출입

  • 관광객의 왕궁 방문시간은 매일 08.30 – 15.30 이며, Wiset Chaisri 게이트를 통해서만 출입이 가능합니다.


◎하차 및 승차 장소

  • 그룹 투어
    왕궁을 방문하는 외국 그룹 방문객을 맡는 여행사를 위한 3곳의 승하차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차량 이용시 : Royal Rattanakosin Hotel 에서 승하차
    2. 차량과 보트 이용시 : 차량으로 도착시 Royal Rattanakosin Hotel 에서 하차; 복귀시 Tha Chang Pier 에서 보트 탑승
    3. 보트 이용시 : 왕복으로 아시아티크 The Riverfront 에서 보트에 탑승하여 (최대 400명 수용) Tha Maharaj Pier 를 통해 출입. 다만, 1인당 130바트의 추가요금 발생.
  • 개인
    1. BTS 스카이 트레인 이용시 : Saphan Taksin 역에서 하차하여 보트를 타고 Chang Pier 또는 Tha Maharaj Pier 로 이동.
    2. MRT 방콕 메트로 이용시 : Hua Lamphong 역 (방콕 철도역) 에서 하차하여 버스를 타고 왕궁으로 이동.

투어 버스는 Rama VIII Bridge, the Old Southern Bus Terminal (Central Pinklao 에서 약 1km 지나서), Wat Dusidaram (톤부리 쪽 Phra Pinklao Bridge 의 기슭) 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작은 투어 차량 또는 개인 차량은 Chang Rongsi Bridge 에서 승하차를 할 수 있습니다.


◎관광객 지원

관광국은 관광경찰과 협력, 외국어로 소통 가능한 관광 경찰관과 특별전담관 및 봉사자들을 배치하여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도움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6명의 전담관과 봉사자들은 Wiset Chaisri 게이트의 편에 위치한 관광객 지원 텐트에 08.30 부터 16.30 까지 상주하고 있으며, +66 (0) 2642 2767 (중국어) 또는 +66 (0) 84 651 5549 로 전화하면 됩니다.

관광국은 방콕시 행정부와 협력하여 영어와 중국어로 승하차 장소 표지판을 만들어 배치하였습니다.

해양국은 Tha Chang, Tha Maharaj 와 아시아티크The Riverfront 세 개의 선착장에 관광객 지원관들을 배치할 예정입니다.

관광객들은 왕궁에 들어가기 전에 있는 검문소에서 여권을 보여줘야 하며, 너무 많은 소지품을 지니지 않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