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9월 11일 오후12시, TAT 본청 발표 안내문

1. 태국정부관광청은 즉각적인 관광회복계획에 착수하여 관광업계와 긴밀하게 협조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 태국관광청은 에메랄드 사원, 카오산 로드, 짜뚜짝 마켓, 수안룸 나이트 바자, 씨암 스퀘어 등의 방콕 주요 관광지에서 외국인 개별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무작위 인터뷰를 실시하였습니다. 질문 내용은 지난 몇 주간 그리고 이번 주 태국에 머물면서 어떤 느낌을 받았는지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모든 대답은 긍정적이었고, 모두 이번 정치적 사태로 인해서 태국을 여행하는 데 어떠한 영향도 받지 않았다고 대답하였습니다.

- 9월6일부터 실시된 이 인터뷰는 YouTube.com, DailyMotion.com, Sharkle.com 과 태국관광청의 뉴스룸 “Situation Updates”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www.TATnews.org

2. 방콕은 현재, 몇몇 지역의 교통체증을 제외하고는 이번 사태로 인해 생활과 일에 있어 전혀 다른 지장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주요 관광지(왕궁, 왓포, 새벽사원, 사남루앙 등), 쇼핑센터, 강 주변의 관광지 등을 포함한 방콕의 주요 장소들과 교통 또한 평상시와 다름없이 정상 운영되고 있습니다. 방콕의 택시와 기차도 이번 사태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고 있습니다. 방콕과 태국 내 모든 호텔과 리조트들 또한 평상 시와 다름없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10일에는 전설적인 기타리스트 George Benson과 그래미상 7번의 시상에 빛나는 가수 Al Jarreau가 방콕의 퀸시리킷 컨벤션 센터에서 태국 및 외국인 재즈 팬들을 위한 콘서트를 원래 계획대로 개최하였습니다.

3. 태국의 정치적 혼란에도 불구하고, 태국 컨벤션 및 전시부(TCEB)에서 후원하는 74개의 이벤트와 태국에서 주관하는 2008년의 행사들은 모두 원래대로 진행될 것입니다. 또한 태국 컨벤션 및 전시부에서는 MICE 분야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태국을 방문하여 직접 현재의 상황이 어떠한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에 있습니다.

4. 오는 9월 23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2008 방콕국제영화제도 계획대로 진행됩니다. 특히 세계 각국의 유명 영화인들도 참가하여 레드 카펫 및 갈라 디너에에서 참석 예정입니다.
- 참가 영화인 : 홍콩의 영화 감독 겸 배우 Andrew Lau(International Affairs), 싱가포르 영화감독 Eric Khoo(Be with me and August), 홍콩 배우 Li Ming(Seven Swords) 와 Robin Shou(Mortal Kombat), 한국의 배우 이동욱(마이 걸), 영국 배우 Michael York OBE(Austin Powers), 헐리우드 여배우 Arielle Kebbel(American Pie), 스코트랜드 영화 제작자 Iain Smith OBE(The Fifth Element)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