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태국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 : 무에 타이 체험


image003


이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무술이 되어버린 무에타이,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 원조는 태국이다. 태국을 여행할 기회가 생긴다면 원조의 나라에서 무에타이를 한 번 경험해 보는 것은 어떨까?

무에 타이는 1000년이상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태국의 전통 격투 운동으로 언뜻 보기에는 무척 거친 운동 같지만, 그 의미를 이해하고 배우다 보면 몸과 마음을 모두 단련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운동이다. 현재는 격투의 목적뿐 아니라 건강을 위한 취미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으며 방콕을 비롯한 태국의 주요 도시에 현대적 시설의 무에타이 체육관들이 운영되고 있다.

대부분의 체육관들이 일회 수업 참여에도 오픈되어 있으며, 초보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다. 체육관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1시간 수업에서부터 1주일, 한달 등 횟수에 제한 없이 원하는 대로 참여할 수 있다.

단순히 보는 여행에서 직접 즐기는 여행으로 추세가 변하고 있는 요즘, 태국 방콕에서 무에타이를 즐길 수 있는 몇 곳을 소개한다. 여행 중 즐겁게 운동을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 줄 것이다. 수업을 마치고 나면 오히려 활력이 넘치는 자신의 모습에 놀랄 수도 있다.

1. RSM (Rajadamnern Stadium Muay Thai Academy)
위치 : 1) Seenspace 13 (3rd floor) Soi Thong Lor 13, Sukhumvit 55
        2) Jasmine City (2nd Floor) Sukhumvit 23,
가격 : 499바트 / One Pass (약 90분)
- 접근성이 좋으며 깨끗한 시설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홈페이지 : http://rsm-academy.com/

2. Krudam MuayThai School
위치 : Soi Sukhumvit 36 (아속_Asoke 지점)
가격 : 550바트 / 1 Class (약 90분)
- 무에타이 커리큘럼을 직접 만든 무에타이 챔피언이 운영하는 곳으로 방콕 내 여러 지점이 있다. 아속 지점은 단체 수업도 가능하다.
홈페이지 : http://www.krudamgym.com/

3. Muay Thai Mania Academy
위치 : 3247 Rama4 road., Klongton
가격 : 550바트 / 1 Class (약 90분)
- 체중 감량 프로그램이 잘 짜여져 있으며 깔끔한 시설과 넓은 공간이 돋보이는 곳이다.
홈페이지 : http://www.mtm-academy.com/

4. FIT FAC Muay Thai Academy
위치 : 1) 243/2 Soi Atsawa Pichet, Boromratchonanee Rd., Chimplee, Talingchan
        2) BELLE GRAND RAMA 9, 2nd Floor. 33/4 Phraram 9 Rd., Huay Kwang
가격 : 800바트 / 1 Class (10, 30, 50일 패스로 끊으면 할인)
- 태국 내 첫 복싱 다이어트를 시작한 곳으로(10년) 스포츠 과학자가 상주하며 무에타이 선수 출신의 트레이너가 수업을 한다.
이미 많은 외국인들이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http://www.fitfacmuaythai.com/index.php


01

03

04

05

06

copyright-rsm2

copyright-rsm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