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치앙마이-사진출처 트레블+레저.
(치앙마이 – 사진출처: 트레블+레저)

태국의 치앙마이가 트레블+레저 월드 베스트 어워드(Travel+Leisure World’s Best Awards 2016)에서 아시아 최고의 도시이자 세계 최고의 도시 2위로 선정되었다. 이 상은 일방적인 선정이 아니라 트레블+레저 매거진에서 독자들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설문조사에 의해 주어지는 상으로 그 의미가 더욱 뜻 깊다. 방콕 또한 아시아 최고 도시 5시, 세계 최고 도시 14위를 각 각 차지했다.

트레블+레져 독자들은 문화, 음식, 친절도, 쇼핑, 도시의 랜드마크, 가격대비 효율성(value for money) 등을 기준으로 총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각 도시들을 평가하였으며 치앙마이는 91.25점을 기록했다. 트레블+레저 독자들은 치앙마이를 “평화롭고 조용한” 그리고 “펑키 퓨전 레스토랑과 역사적 사원, 큰 시장”이 조화를 이룬 아주 편리한 도시라고 칭찬하였다. 방콕은 88.96점을 기록하며 아트씬과 트렌드한 장소들이 도시의 장점으로 꼽혔다.

태국정부관광청 유타삭 쑤파손 총장은 “치앙마이는 현지인이과 외국 관광객들 사이에서 모두 항상 인기 있는 도시로, 국제적 인정을 받게 되어서 무척 기쁩니다. 좋은 날씨와 옛 란나 시대의 매력적인 문화가 남아있는 곳으로 일년 내내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또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레포츠 뿐 아니라 쿠킹스쿨, 문화센터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치앙마이는 최근 실시된 디지털 노매드(Digital Nomad)의 최고 도시에서도 상위에 랭크되었다. 디지털 노매드는 사무실에 매이지 않는 온라인 일을 하는 사람들로, 노매드 리스트는 생활비, 인터넷 속도, 날씨, 안전 등을 비롯한 50,000여 개의 정보를 바탕으로 순위가 매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