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위민스 저니 타일랜드 2018
Women’s Journey Thailand 2018
싱어송라이터 자매그룹 <듀자매> 초청



태국관광청에서 보다 많은 여성 방문자를 유치하고자 실시하게 된 특별한 마케팅 캠페인인 ‘제3회 위민스 저니 타일랜드 2018 (Women’s Journey Thailand 2018)’ 행사가 2018년 8월 1일 방콕에서 개최되어, 12개 국가 및 지역에서 60명 이상의 여성 유명인, 블로거, 매체 그리고 주요 오피니언 리더들이 참가하였다. 

‘Women’s Journey Thailand’는 현 국왕의 어머니인 시리낏 왕비 (HM Queen Sirikit)의 생일인 8월 12일을 기념하는 의미로 매년 8월에 열리고 있으며 쿠킹 클래스, 건강 관리 프로그램부터 스포츠, 쇼핑, 그리고 결혼식 및 신혼여행 등 태국의 다양한 여성 관광객 대상의 상품, 시설, 서비스와 명소들을 널리 알리기 위한 행사이다.

유타삭 (Mr. Yuthasak Supasorn) 태국관광청장은 “태국을 여성친화적 여행목적지로 알리는 것이 ‘태국의 새로움에 눈을 뜨다 (Open to the New Shades of Thailand)’ 라는 우리의 홍보 컨셉 중 하나이며, 여성은 구매력이 높을 뿐 아니라 여행목적지, 체류일정, 및 예산을 짜는데 중요한 결정권자들 이기도 하다” “여성 유명인들이 행사에 참가하여 다양한 쇼셜미디어를 통해 홍보해 주셔서 이 캠페인이 성공적이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올해에는 이 행사에 중국, 캐나다, 프랑스, 홍콩, 이란, 일본, 터키, 러시아, 아랍에미리트국 연합국, 미국, 한국 등에서 미인대회 수상자, 모델, 배우, 스포츠스타, 가수 그리고 다양한 그 밖의 유명인들이 초청되었다. 초청자들은 8월 1일 위라삭 (Mr. Weerasak Kowsurat) 태국 관광스포츠 장관 주관으로 태국 방콕 Nai Lert Park 에서 진행된 환영만찬에 참가한 뒤 각각의 일정으로 여행하며 태국을 경험하였다.

한국에서는 더씨야 그리고 리얼걸프로젝트로 활동하고 있는 허영주와 드라마 아이돌마스터에서 싱어송라이터역할을 맡았던 허정주 싱어송라이터 자매그룹인 <듀자매>가 초청되어 행사장을 빛내 주었다. 
<듀자매>는 올해 6월 첫번째 앨범 [여행의 시작]을 발매하여 앨범의 타이틀인 ‘맑은 하늘’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들은 17년전 태국 치앙마이에서 3개월간 살았던 행복한 기억을 간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더욱 다양한 태국을 느낄 수 있는 여행의 기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