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COVID-19 통제를 위한 태국정부관광청의 태국 업무 여행 권고사항

□태국 도착시 (항공, 선박, 육로 등 모든 진입지점을 통한) Upon arrival at the point of entry
- 모든 입국자들은 열화상 카메라 혹은 적외선 열측정기를 통해 기본적인 1차 발열검사를 받고 과거 여행 경력과 연락처와 관련한 질문지를 작성한다.
- 열이 없는 입국자들은 건강유의카드를 받고 태국에 입국하게 된다.
- 체온이 섭씨 37.5도를 넘고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COVID-19 증상이 있다면 격리 된 후 지정된 병원으로 이동 후 격리되어 치료받게 된다.
- 입국자 중 코로나 19 증상이 의심되는 사람과 긴밀한 접촉이 있던 사람은 전염 감염 제어 규정에 따라 14일간 관찰하는 후속조치를 취한다.

□여행 중 (팸투어 중) On Tour (Familiarization trip)
- 참가자들은 열화상 카메라 혹은 적외선 열 측정기를 통해 발열검사를 받는다. 참가자 중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COVID-19 증상이 있다면 추가 의료 진단을 받
거나 치료 받아야 한다.
- 개인적인 여행 중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 가게 된다면 마스크를 착용하고 밀접한 접촉은 피할 것을 권고한다.
- 차량을 사용하기 전에는 소독해야 한다.

□업무 중 On Business
- 참가자들은 행사장 입구에서 열화상 카메라 혹은 적외선 열 측정기를 통해 발열검사를 받는다. 참가자 중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COVID-19 증상이 있다면 추
가 의료 진단을 받거나 치료 받아야 한다.
- 참가자들은 배지 혹은 스티커를 착용하여 1차 발열 검사를 받았다는 것을 보이게 해야 한다.
- 필요하다면 요청하여 마스크를 지급 받을 수 있다.
- 행사장 내에는 손 세정제를 사용 할 수 있도록 비치 되어 있다.
- 행사장을 사용하기 전에는 소독해야 한다.

※ 24시간 응급 상황을 위한 핫라인
전화 1422 질병관리 센터
(즉각적인 의료 도움 요청시)
전화 1672 태국정부관광청 콜센터
전화 1155 태국관광경찰
(태국관광과 관련한 정보와 도움 요청시)

관광정보 혹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COVID-19 상황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과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내용은 www.tatnews.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