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랜드 업데이트

2021년 7월 15일부터 시작 예정인, ‘싸무이 플러스’ 프로그램은 수랏타니(Surat Thani)의 꼬 싸무이(Ko Samui), 꼬 팡안(Ko Pha-ngan), 꼬 따오(Ko Tao) 3개 섬을 포함한 지역격리 프로그램입니다..

여행자들이 싸무이 플러스 프로그램을 통해 최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여행 전,여행 중, 여행 후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안내합니다.

여행 준비

Q: 싸무이 플러스 프로그램에 따라 방문하려는 외국인 여행자가 여행 전 알아야 하거나 해야 하는 사항은 무엇입니까?
A: 여행자들은 필요한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필요로 하는 모든 서류를 확실히 준비해야 합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6개월 이상 유효기간이 남은 여권
 •    CCSA(Centre for COVID-19 Situation Administration)에서 승인한 국가에서 최소 21일 이상 체류
 •    태국 공중 보건부(MoPH, Ministry of Public Health) 또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승인한 백신 접종을 완료
 •    항공권 예약 및 구매
 • Samui Extra Plus Hotel (총 19개) 또는 SHA Plus(Amazing Thailand Safety and Health Administration) 호텔에 숙박 및 필요한 RT-PCR 테스트 예약 및 결재
 •    코로나19 치료를 포함하며 보장 범위가 최소 100,000달러 이상인 의료보험 가입
 •    여행 출발 72시간 이내에 발급받은 코로나 음성 확인 진단서

Q: 필요서류는 영문이어야 합니까?
A: 네, 모든 서류는 영어로만 작성되어야 합니다. 만약 서류가 완벽하지 않은 경우, 여행자는 14일동안 또는 여행자가 태국을 떠날 때까지 Samui Extra Plus Hotel 호텔에서 머물러야 하며 그 비용은 개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Q: 태국으로 여행할 수 있는 국가, 지역은 어디입니다?
A: 여기에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tatnews.org/wp-content/uploads/2021/07/Phuket-Sandbox-List-of-Countries-as-of-30-June-2021.jpg).

Q: 해외에서 귀국하는 태국 국민 또는 태국 거주 외국인인 경우 CCSA 승인 국가에서 21일 이상머물러야 합니까?
A: 아니요, 필요하지 않습니다.

Q: 싸무이까지 어떤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습니까?
A: 싸무이까지 직항 국제선을 이용하거나, 승인된 항공사로만 방콕을 경유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승인되지 않은 항공사의 연결 항공편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항공편 일정은 www.bangkokair.com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18세 미만의 어린이를 동반하여 여행할 경우, 어린이도 백신 접종이 필요한가요?
A: 백신 접종을 완료한 부모 또는 보호자와 함께 여행하는 18세 미만의 어린이는 백신 접종을 맞지 않아도 되지만, 여행 출발 72시간 전에 코로나19 음성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코로나19 음성 확인 진단서 지참)

싸무이 플러스 프로그램 신청

Q: 어떻게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습니까?
A: 위의 모든 사항을 준비하고 https://coethailand.mfa.go.th 를 통해 태국입국허가서(COE)를 신청합니다.

Q: 태국입국허가서 취득까지는 얼마나 소요됩니까?
A: 모든 서류가 충족되었다면 태국대사관 영사과로 신청 후 업무일 기준 3일이 소요됩니다.

Q: 신청 결과를 알려 줍니까?
A: 아니요, 신청 결과는 https://coethailand.mfa.go.th 에서 본인이 확인해야 합니다.

Q: 비자를 신청해야 합니까?
A: 네, 필요한 경우에는 신청해야 합니다.

여행 당일

Q: 태국입국허가서 신청에 필요했던 모든 서류를 가져와야 합니까?
A: 네.

Q: 태국입국허가서 신청 시 접수한 코로나 테스트를 입국시점에서 72시간 이상 경과했다면 새로 테스트를 받아야 합니까?
A: 네.

Q: 출발지에서 발열검사(Exit Screening)를 받아야 합니까?
A: 네. 정상 체온보다 높을 경우 탑승이 거부됩니다.

싸무이 도착

Q: 비행기에서 내린 후의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코로나 검사(Health and Control) 및 입국심사를 한 뒤 바로 호텔로 이동해야 합니다.

Q: 건강 체크 및 입국심사를 통과한 후 호텔로 바로 가야 합니까?
A: 네. 바로 호텔로 가서 검사 결과를 기다립니다.

Q: 호텔로 가는 도중 어떤 이유로 멈출 수 있습니까?
A: 아니요, 불가합니다.

Q: 호텔-공항 간 이동시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됩니까?
A: 아니요. 미리 지정된 차량으로 이동하여야 합니다.

Q: 코로나 검사결과가 나오기까지 얼마나 걸립니까?
A: 검사결과는 도착한 첫 날 이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날짜 계산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만약 00.01-18.00 시간에 도착했다면, 그날이 1일차(Day 1)입니다.
만약 18.01-00.00 시간에 도착했다면, 다음 날이 1일차(Day 1) 입니다.

Q: 싸무이 안에서 어디를 갈 수 있습니까?
A: 도착 첫날(Day 0) 호텔 룸에서 결과를 기다린 후, 코로나 음성 결과를 받으면 다음과 같이 이동이 가능합니다.
 •    Day 1-3: 호텔 방을 벗어나 호텔 내 지정된 공간에서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Day 4-7: 싸무이 섬 내에 지정된 경로 및 투어 프로그램에 따라 여행할 수 있습니다.
 •    Day 8-14: 꼬 싸무이, 꼬 팡안, 꼬 따오 내에서 여행할 수 있습니다.
 •    Day 15: 12-13일 차에 받은 마지막 코로나 검사가 음성이면 태국 내 어디든 갈 수 있습니다.

* 여행자들은 항상 DMHTTA 예방조치를 엄격하게 준수해야 하며 (D – 거리두기, M – 마스크 착용, H – 손씻기, T – 체온 확인, T – 코로나19 테스트, A – 경보 어플리케이션) 공공장소와 두 명 이상이 탑승한 차량에서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또한 여행자는 체류하는 동안 수랏타니 주에서 시행하는 조치를 준수해야 합니다.

Q: 만약 테스트 결과가 양성일 경우 어떻게 됩니까?
A: 적절한 치료를 위해 병원으로 후송되며 비용은 (가입한 의료보험에 의해 보장될) 모두 본인이 부담합니다.

Q: 싸무이와 꼬 팡안, 꼬 따오에 머무는 동안 어떤 교통수단과 투어, 여행, 레스토랑을 이용해야 합니까?
A: 머무는 동안 여행자들은 승인된 교통 수단과 여행사만을 이용해야 합니다. 개인적인 차량 렌트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꼬 싸무이, 꼬 팡안, 꼬 따오 섬들 간의 이동은 승인된 보트와 항구만을 이용해야 합니다. 대중 보트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14일 이상 체류한 여행자들은 15일차부터 대중 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식당의 경우, 필수는 아니지만 SHA Plus 인증 레스토랑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처음 7박동안 Samui Extra Plus Hotel 에서 머물러야 합니까?
A: 네, 해외에서 온 14박을 머무르는 여행자는 첫 7박동안 꼬 싸무이의 Samui Extra Plus Hotel에서 숙박해야하며, 그 후 나머지 7박은 꼬 싸무이, 꼬 팡안, 꼬 따오의 SHA Plus 호텔로 옮길 수 있습니다.

Q: 왜 Samui Extra Plus Hotel 또는 SHA Plus 숙박 시설을 이용해야 합니까?
A: 이 숙박시설들은 필수 건강과 안전 조치와 관련하여 정부 승인을 받은 곳으로, 이는 여행자들의 안전을 위한 것입니다. SHA Plus 인증을 받은 호텔들은 코로나19를 통제하기 위한 안전 조치 기준을 충족하며 직원의 70% 이상이 백신 접종을 완료했음을 뜻합니다.



Q: 이미 싸무이, 꼬 팡안 또는 꼬 따오에 있는 친구나 가족을 제가 머무는 호텔에서 만날 수 있습니까?
A: 이는 태국에 거주하는 태국인과 외국인에 대해 규정된 수랏타니 주의 건강 및 안전 조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Q: 싸무이의 Samui Extra Plus 호텔에서 처음 7박을 체류한 후에 방콕, 푸껫, 치앙마이 또는 촌부리 등 태국 내 다른 지역에서 다음 7박을 해도 됩니까?
A: 아니요, 불가합니다. 태국 내 다른 목적지로 여행하기 전에 먼저 싸무이 (꼬 팡안, 꼬 따오 포함)에 14박동안 체류해야 합니다.

Q: 처음 7박동안 싸무이의  Samui Extra Plus 호텔에서 머물렀다가 꼬 팡안이나 꼬 따오와 같은 인근 섬의 다른 호텔로 이동하여 다음 7박을 머물러도 됩니까?
A: 네. 단, SHA Plus 호텔을 이용해야 합니다.

Q: 싸무이의  Samui Extra Plus 호텔에서 7박 미만으로 체류할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5박 후에 싸무이를 떠나 다른 나라로 이동하는 경우.
A: 네, 가능합니다. 단, 태국에 같은 들어온 그룹이 아닌 다른 그룹의 사람들과 함께 싸무이, 꼬 팡안 또는 꼬 따오에서 여행을 할 수 없습니다.

Q: 위의 답변은 싸무이에서 5박을 지낸 후 태국 내 다른 목적지로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A: 아니요, 안됩니다. 즉시 태국을 떠나야 합니다.
태국 내 다른 목적지를 방문하고 싶다면, 먼저 싸무이에서 14박을 체류해야 합니다. 먼저 꼬 싸무이의 Samui Extra Plus Hotel 에서 7박 후 꼬 싸무이, 꼬 팡안 또는 꼬 따오의 SHA Plus 호텔에서의 다음 7박을 할 수 있습니다.

Q: 싸무이에 체류하는 동안 몇 번의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합니까?
A: 7일 미만으로 체류할 경우, 6-7일이 되는 날 한 번 더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10-14일 사이로 체류할 경우, 6-7일째와 12-13일째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5일 미만으로 체류할 경우, 추가 검사를 받지 않아도 되지만 즉시 태국을 떠나야 합니다.

Q: RT-PCR 테스트를 사무이의 어디에서 받을 수 있습니까?
A: 승인된 병원에서 가능합니다. 필요한 RT-PCR 테스트 비용은 Samui Extra Plus Hotel 또는 SHA Plus 호텔 숙박 예약 시 선불로 지불되어야 합니다.

Q: 검사 비용은 선불만 가능합니까?
A: 네. 받아야할 모든 검사를 미리 예약하고 호텔을 통해 선불로 지불되어야 합니다. 검사 횟수는 체류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Q: 몸이 좋지 않거나 코로나 감염 가능성이 의심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코로나 증상이 의심되는 사람은 누구나 즉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그룹으로 여행하는 경우 그룹의 모든 사람이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Q: 검사 결과가 양성일 경우 어떻게 됩니까?
A: 여행자가 태국에서 코로나 판정을 받을 경우, 가입한 의료보험으로 보장될 의료비를 책임져야 합니다.

싸무이 출발

Q: 싸무이 이후에 태국 내 다른 목적지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다른 지역의 방문 요건도 충족해야 합니까?
A: 네, 그렇습니다. 태국의 각 지역별 방문 요건이 있으며 이를 충족하는지 사전에 확인해야 합니다.

Q: 태국에 체류 후에 이동할 다른 국가의 입국 요건은 무엇입니까?
A: 특정 국제 목적지(국가)의 요구 사랑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는 것은 여행자 개인의 몫입니다. 태국은 이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거나 지원할 수 없습니다.

싸무이가 푸켓에 이어 전세계 여행자들에게 재 오픈함에 따라 모두가 즐겁고 안전하며 보람 있는 휴가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또한 태국 전역이 지속적으로 안전하게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