팡아
씨밀란은 태국어로 아홉이라는 뜻이다. 푸껫에서 북서쪽으로 90km 가량 떨어진 9개의 섬으로 태국에서 가장 깨끗한 바다를 지닌 곳으로 유명하다. 몰디브와 비교되는 바다를 지닌 씨밀란은 국립공원으로 지정됐다.
씨밀란에 출입할 수 있는 기간은 한 해의 반 정도다. 우기인 5월1일~10월31일에는 뱃길이 험난해 씨밀란을 찾을 수 없다. 출입이 가능한 기간에는 대부분 투어 상품으로 씨밀란을 방문하게 된다. 투어에는 왕복 배편과 픽업 서비스, 스노클링, 씨밀란 국립공원 입장료, 생명보험, 커피, 차, 음료수, 스낵, 점심식사, 영어 가이드 등이 포함된다. 푸껫의 여행사에서도 여행 상품을 판매하지만, 탑라무의 여행사에 예약한다면 조금 더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방콕에서 바로 찾는다면 탑라무의 여행사로 예약하면 된다.
씨밀란에서 즐길 수 있는 건 다양하다. 일일투어로 찾는다면 투어 프로그램에 맞게 스노클링을 즐기면 된다. 다이빙이 가능하다면 선택의 폭은 더욱 넓어진다. 숙박이 가능한 4번 섬과 8번 섬에 머문다면 국립공원에서 조성해 놓은 네이처 트레일(Nature Trail)을 즐길 수도 있다. 섬에 관한 정보는 4번 섬과 8번 섬에 자리한 관광안내소에서도 얻을 수 있다.
씨밀란의 섬에서 숙박을 한다면 투어 요금에 더해 추가 요금을 예상해야 한다. 두 섬 모두 텐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4번 섬에는 방갈로도 있다. 가격이 저렴한 편도 아니지만 그나마 방을 구하는 것도 쉽지 않다. 4번 섬과 8번 섬의 레스토랑은 문을 여는 07:00~19:00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섬에서 머문다면 섬에서 나가는 시간을 적어도 하루 전날에 여행사 가이드에게 알리는 게 좋다. 성수기에는 보트 좌석이 없는 경우도 있다. 또한 섬 내에는 물가가 비싼 편이므로 물이나 과일 등도 넉넉하게 준비해 가는 게 좋다.
찾아가기 - 버스
방콕 남부 터미널에서 푸껫행 밤 버스를 타고 탑라무Thaplamu에서 하차한다.
탑라무까지는 11 시간 가량 소요된다.
탑라무 버스 정류장에서 씨밀란행 스피드 보트 선착장까지는 오토바이 택시로 이동한다.
찾아가기 - 보트
탑라무 선착장에 도착하면 왼편에 여행사가 여럿 있는데, 몇 군데를 둘러보고 가격 비교를 한 후 투어를 예약하면 된다.
여행사에서 예약하는 상품은 모두 일일투어가 포함된 것.
9개의 섬 중에 4개의 섬을 돌며 스노클링을 하는 것으로 여행사마다 투어 내용은 유사하다.
076-453-272
|
|